🗞️ 뉴스

Adobe's 2024 Creative Trends

다난다락 2023. 12. 20. 15:04

아래는 Adobe의 2024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가이드 pdf에서 소개된 각 주요 트렌드에 대한 요점이다.

  1. Calming Rhythms
  2. Wonder and Joy
  3. Dynamic Dimensions
  4. The New Nostalgia

1. Calming Rhythms: 부드럽고 흐르는 듯한 형태는 감각을 진정시키고 정서적 균형을 돕습니다.

  • 912.6억 회에 달하는 부드럽고 편안한 비주얼과 음향이 결합된 TikTok ASMR 영상은 모든 인구 통계에서 안도감과 균형을 찾고자 하고 변화하는 세상에서 편안하게 몰입하고자하는 주류의 추세를 뒷받침합니다.
  • 소비자의 78%는 여가 여행 시 웰빙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, 힐링 여행 경험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. 숙박 업체 기업들은 정신적, 정서적 건강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웰빙 제공업체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있습니다.
  • 콜렉션 둘러보기 : https://stock.adobe.com/collections/a2fLmynm610EApC8Svd7AoltLuxiDCZ4

2. Wonder and Joy: 긍정적인 감정 상태와 다시 연결하기

  • 소비자들은 경외감, 기쁨, 매혹을 불러일으키는 비주얼을 갈망하고 있습니다.
  • 원더 앤 조이 트렌드는 모든 유형의 브랜드 메시지와 경험을 아우릅니다. 단순한 즐거움, '키덜트’가 되는 것부터 본격적인 럭셔리 여행과 경험, AI가 만들어낸 판타지 환경까지.
  • 지난 30년간 우정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. 수십 년 2021년 미국인의 49% 친한 친구가 3명 이하라고 답한 반면, 친한 친구가 전혀 없다고 답한 비율은 같은 기간 동안 4배로 증가했습니다.[1]
  • 행복 보고서에 따르면 80%의 사람들이 행복을 위해 건강을 우선시하고, 79%는 인간관계에 집중하고, 53%는 행복을 얻기 위해 경험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답했습니다.[2]
  • 콜렉션 둘러보기 : https://stock.adobe.com/collections/wBe4Yc3QGkCWCHPH72nEVzhjbnic62o5

3. Dynamic Dimensions: 모든 차원과 콘텐츠 유형이 원활하게 통합되는 곳

  • Dynamic Dimensions 트렌드에서는 2D와 3D 요소가 재미있게 섞이고 합쳐집니다. 비디오, 음악, 일러스트레이션이 대표적인데, 이 트렌드는 다양한 요소를 혼합하여 인상적인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냅니다.
  • 18~25세 성인의 72%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클립을 시청한 후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기로 결심한 경험이 있습니다.[3]
  • 콜렉션 둘러보기 : https://stock.adobe.com/collections/7ewtKG3v1MgbMPScQrU278a1YHH6795a

4. The New Nostalgia: 빈티지 스타일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

  • 90년대와 80년대 스타일, 디자인, 기술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모든 시대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로 성장하여, 특히 AI가 생성한 과거 시대의 초현실적인 렌더링을 통해 빈티지 라이프스타일과 배경을 재구성하고 재해석하는 데 많은 창의적 라이선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.
  • 50% 미국, 영국, 캐나다, 호주에 거주하는 Z세대의 50%가 휴대폰과의 연결을 끊고 싶어합니다. 일부는 이미 더 건강한 디지털 습관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: 미국 Z세대의 30%는 2022년에 스스로 스크린 타임 제한을 설정했으며, 더 과감한 조치를 취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.[4]
  • TikTok에서 '디지털 카메라’의 조회수가 21억 회를 기록한 것은, 젊은이들이 거친 저화질 이미지를 제공하는 저렴한 과거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.[5]
  • 미국 Z세대의 67%는 기술이 우리를 현실 세계에서 더 멀어지게 만든다고 생각하며, 절반 이상(58%)이 다음의 의견에 동의합니다: “기술이 더 흥미로운 삶을 사는 데 방해가 되는 것 같다.”[6]
  • 콜렉션 둘러보기 : https://stock.adobe.com/collections/7ewtKG3v1MgbMPScQrU278a1YHH6795a


  1. Wunderman Thompson Intelligence, “The Age of Re-enchantment,” Wunderman Thompson, May 23, 2023. ↩︎
  2. “Global Report: 45% of People Have Not Felt Happiness for More Than Two Years,” Oracle, June 15, 2022. ↩︎
  3. “Social Media Fuels Rise in Alternatively Awesome Hobbies, as Gen Z Embrace their Creativity Onlines,” Samsung Newsroom U.K., May 23, 2022. ↩︎
  4. Kanika Talwar, “Gen Z Is Looking for a Break From Their Phones,” Yahoo News, May 30, 2023. ↩︎
  5. TikTok, “Digital Camera”: https://www.tiktok.com/channel/digital-camera?lang=en. ↩︎
  6. WundermanThompsonIntelligence,“TheAgeofRe-Enchantment,”Wunderman Thompson, May 23, 2023. ↩︎